본문 바로가기

브랜드/브랜드 스토리

지엠대우 고객님들! 겨울맞이 무상점검 받고 가세요~


안녕하세요 지엠대우 톡을 사랑해주시는 여러분~
이번 겨울에도 어김없이 지엠대우 고객분들을 위한 겨울맞이 무상점검 캠페인이 돌아왔습니다.
겨울맞이 무상점검 캠페인은 이제 겨울 안전 운전을 위한 필수코스가 되었는데요! 사고의 위험이 높은 겨울철!
지엠대우의 겨울 맞이 무상점검을 받아보시고 더욱 안전하게 운전하세요! 

 무상점검


겨울맞이 무상점검 캠페인을 받으시면, 다음과 같은 두 가지 혜택을 받으실 수 있답니다.
 

혜택 1. 차량 7항목 무상점검

1 엔진오일, 필터
2 에어클리너 엘리먼트
3 액세서리 벨트
4 부동액
5 히터작동

*추가 2항목
타이어(공기압,마모)
배터리

혜택2

1 참클럽 회원 10%할인
2 일반회원 5%할인

이용하실 때는 가까운 서비스 센터를 검색해서 사용해 주세요~

정비소



저도 검색 서비스를 이용해보았어요. GIS 시스템을 활용해서 정확한 약도와 함께 정비소에 대한 세부사항까지 알 수
있답니다!

정비소

                                                   지엠대우 무상점검 캠페인 사이트 바로가기


사실 일부러 자동차 점검을 받으러 가기에는 귀찮아서 잘 안게 되는 건 사실이죠~
하지만 점검은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 인거 아시죠?

보너스! 겨울철 특별관리 대상- 히터

그리고 덧붙여 겨울철이 되면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가 히터 관리죠! 아무래도 안쓰다가 쓰게되는 것이니 만큼, 겨울철 특별 관리가 필요한데요!  추운날 히터 고장나면 절대 고생이잖아요. 그래서 히터에 관리에 대한 몇 가지 이야기를 더 나눠보도록 해요

히터의 간단한 원리

별도의 장치가 있는 에어컨과는 달리 히터는 별도의 장치가 있는 것이 아니라, 엔진 냉각수의 열을 이용하여 따뜻한 바람이 나오게 하는 장치인데요. 보통날씨에는 시동을 켠 후 3-4분 정도면 냉각수 온도가 올라가지만, 추운날씨에는 조금 냉각수 온도가 조금 늦게 올라간답니다. 만약 오랜시간 냉각수 온도계가 올라가지 않는다면, 수온조절기에 이상이 생겼을 수 있으니 꼭 확인을 하셔야 합니다. 그 밖에도 히터 바람이 안나오거나, 히터에서 곰팡이 냄새가 날 때도 역시 이상여부를 확인하셔야 합니다.

히터야! 그것이 궁금하다!

자 그럼 지금부터 히터와 관련된 다양한 이야기 함께 만나볼까요? 히터에 관해서 주변 분들이 물어보시는 내용들을 엄선해 보았습니다!


Q1. 겨울만 되면 자동차 안에서 나는 이상한 냄새, 이 냄새때문에 운전하기 싫은 정도인데요,
     히터에서 곰팡이 냄새가 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히터


간혹 히터에서 오래 묵은 곰팡이 냄새가 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자동차 공조기 중 냉각핀이 오염되서 생기는 냄새인데요. 여름에 에어컨 사용 시 냉각핀이 공기를 차갑게 만들어 주는 과정에서 수분이 발생하고 겨울에는 건조하는 과정에서 수분과 건조가 반복되면서 각종 곰팡이와 세균이 번식하게 된답니다.  이런 오염물질이 히터 냄새이 주 요인이구요.


Q2. 추위를 많이타는 저는 겨울에 히터없이는 못산답니다.
     히터를 안전하게 오래오래 쓰려면 어디를 점검해야 하죠?

알페온



1. 냉각수를 잡아라- 냉각수는 엔진 온도 상승을 방지해서 과도한 열 발생으로 인한 엔진 내부 손상을 막는 기능을 하고, 겨울철 실내 난방에 사용됩니다. 히터를 관리하기 위해서는 먼저 냉각수를 점검하셔야 합니다. 겨울철에는 냉각수가 얼지 않도록 부동액을 넣는데요, 2년 정도의 교환주기에 따라 부동액을 교체해주셔야 하며 사용하는 계절에 따라 부동액과 냉각수의 비중을 고려해야 합니다. 물론 수시로 냉각수를 점검하면서 양을 살펴보는 것은 기본이겠지요!

2. 서머스타트를 아시나요?- 서머스타트라는 부품을 아시나요? 서머스타트는 냉각수 통로에 설치되어 있는 부품으로 냉각수의 온도를 일정하게 유지시켜 엔진이 과열되지 않도록 돕는 일을 합니다. 서머스타트는 냉각수의 온도에 따라 자동으로 통로를 개폐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는데요. 서머스타트가 항상 닫혀있거나 열려있는 등과 같은 고장이 나면, 정상적인 주행이 불가합니다. 만약 겨울철 닫힌 상태로 고장이 나면, 냉각수가 부족해지면서 엔진이 과열되겠지요. 때문에 안전하게 히터를 오래 쓰실려면 이 서머스타트를 정기적으로 점검해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Q3. 히터를 사용할 때 특별히 주의해야 할 점이 있나요?

추운 겨울 날씨에 운전할 때, 히터를 세게 틀어놓고 외부공기 유입이 차단된 밀폐 상태에서 운전을 하게 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 때는 내부 산소 부족으로 자연스럽게 졸리기 마련입니다. 이처럼 히터를 사용하실 때는 산소부족으로 인한 졸음과 집중력 감소를 방지하기 위해서 껌을 씹는다든지, 중간중간 환기를 시키셔야 합니다.

히터



또 운전자 분들이 흔히 간과하기 쉬운 부분이 풍량과 온도 레버의 셋팅 부분인데요. 춥다고 해서 처음부터 온도 레버를 강하게 올려 놓고 계속 운전을 하게 되면 실내 공기가 상당히 건조하게 될 위험이 있습니다.때문에 온도 설정 레버는 중간 위치에 놓고, 반대로 열린 상태로 고장이 나면 냉각수의 온도가 상승하지 않아, 히터를 틀어도 자동차 실내온도가 따뜻해 지지 않겠죠. 혹시 히터를 틀었는데도 실내 모터만 돌아가고 전혀 따뜻해 지지 않는다면, 요 서머스타트를 점검해보세요!

요즘 아이디어 스퀘어 자주 보시나요? 지난 번에 아이디어 스퀘어 주제가 '겨울철 차량관리 방법' 이었는데 아이디어 스퀘어에서 다른 분들이 좋은 아이디어 듣고 많이 배울 수 있었어요. 저는 계절마다 차량점검에서 중시해야 하는 곳이 따로 있다는 사실을 이번에야 새삼 다시 깨닫게 되었네요! 지엠대우의 겨울맞이 무상점검 캠페인에 꼭 참여하셔서 7가지 무상 점검 꼭 받으시고요 겨울에 필수적인 특히 히터 점검까지 챙기세요히터 고장난 추운 자동차는 정말 생각만해도 끔찍하거든요 여러분도 미리미리 히터 점검 잘 하셔서 추운 겨울에도 따뜻하게 운전하세요 !


지금까지 지엠대우 톡 스퀘어의 블링블링 엘우즈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