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11.06 13:20

37주 만삭 임산부가 느낀 쉐보레 임팔라의 시트 편의성





게으른 곰의 와이프는 체구가 작습니다. 키가 대략 160cm가량입니다. 게다가 임신까지 하여 집에 있는 스파크를 운전하기도 버거워 합니다. 

만약 만삭 임산부가 쉐보레 임팔라를 운전한다면, 승차감을 어떻게 느낄까? 그래서 이번 포스팅의 주인공은 제가 아닌 와이프로 정하였습니다.



만삭 임산부를 편안하게 한 전동식 시트 조절 & 메모리 시트 기능


대표이미지


와이프가 가장 걱정하던 부분이 바로 운전석에 앉았을 때, 전방 시야였습니다. 보다 원활한 운전을 위해 시트를 우선 와이프가 안락함을 느낄 수 있도록 최대한으로 조절하였습니다. 작은 체구를 감안하여 운전석을 최대한 앞으로 당겨보려하였습니다만, 배에 걸려서 더이상 조절하진 않았습니다. 와이프보다 약간 더 작고 마른 체형도 운전 시 시야 확보가 원활할 정도로 시트 조절이 가능했습니다.




위의 두 사진을 비교해 보시면 얼마나 의자를 앞으로 당긴 후 바싹 올렸는지 비교 가능하실 겁니다. 핸들 최하단부위와 시트 맨 앞단 비교해보시죠. 비교가 힘드시나요?  




시트 조작은 시트 측면의 스위치를 통해 전체 시트의 위치를 앞뒤로 이동시키거나 높낮이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높낮이 조절 버튼은 시트 앞부분과 뒷부분을 별도로 높이거나 낮출 수 있어 탑승자의 체형이나 자세에 맞춰 최적의 상태로 세팅할 수 있습니다. 등받이 기울기는 당연히 조절할 수 있고요. 허리 받침대 조절 버튼도 있어 허리 받침대를 앞쪽이나 뒤쪽으로 움직일 수 있습니다.  


아래는 주행완료 후 시트 조절한 영상입니다. 





조절한 시트는 '메모리 시트' 기능으로 저장해 시동을 걸 때 자동으로 저장한 시트의 위치를 호출하거나 버튼을 눌러 저장한 위치를 호출할 수 있습니다. 시트 위치를 저장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시동 버튼을 ACC 또는 ON 상태로 둔다

2. 운전석 시트를 원하는 위치로 조절한다

3. SET 버튼을 누른 후 2초 안에 "1" 버튼을 확인 음이 2회 울릴 때까지 누른다

4. 다른 운전자용으로 시트 위치를 조절하고 조정할 때에는 "2"버튼을 이용해 1-3 단계를 반복한다



고급차의 필수 아이템 통풍 시트



쉐보레 임팔라에는 고급차의 필수 기능인 통풍시트가 장착되어있습니다. 이 날은 시원한 날씨라서 필요성을 못 느꼈으나, 평소 열이 많은 분이시라면 날씨와 관계없이 작동을 시키시는 것도 괜찮다 생각합니다. 장시간 운전 시에도 상당히 만족스러운 승차감을 원하신다면, 꼭 작동시키세요.




통풍 버튼과 열선 버튼은 기어 바로 아랫부분에 있습니다. 춥거나 더울 때 간단하게 눌러만 주시면 됩니다.


만삭 임산부 아내를 위해 최적의 시트 포지션을 맞춘 후 결혼 초 와이프 도로연수를 위해 방문하던 송도를 방문했습니다. 아래 영상에서 보실 수 있듯이, 송도 외곽지역에는 도로상에 차들이 주행을 거의 하지 않아 테스트 드라이브 및 도로연수를 편안하고 안전하게 즐기실 수 있답니다. 영상 보시기에 앞서서 편집을 처음 해보아서 영상싱크나 음향조절 등을 못하였습니다. 볼륨에 주의하시며 영상시청 부탁드립니다.


다음 영상은 임팔라를 운전하는 임산부의 표정변화를 잡아봤습니다.

 


표정에서 읽으실 수 있겠지만 편안하고 안락하게 테스트 드라이브를 완료하였습니다. 



쉐보레 임팔라 운전해보니 어때? 굿!



시승을 통해 운전자의 체형이나 기호에 맞춰 시트를 세밀하게 조절할 수 있는 쉐보레 임팔라의 시트 편의성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37주 만삭인 저의 아내가 보증합니다. 이상 운전경력 3년차 게으른 곰의 만삭 와이프 임팔라 시승기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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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무리수 2015.11.06 20: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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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만삭아내에게 무리수

  2. 김군 2015.11.08 20: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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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내분의 순산을 기원하겠습니다.

  3. 짱아 2015.11.10 03: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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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잘 봤습니다.
    임팔라 탐나네요.
    저희 각시도 운전 좋아 하는대 만삭땐, 가급적 운전 안하는것이 좋은듯요... 혹시라도 작은 사고시에도 위험하거든요...

    출산 축하드립니다~~

    • Favicon of https://blog.gm-korea.co.kr 게으른 곰 2015.11.10 10:07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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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짱아님 감사합니다. 임팔라가 정말 타 보면 타 볼수록, 좋은차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그리고 와이프 운전 절대로 안시키고 있습니다. 다만 본인이 임팔라는 꼭 운전 해보고 싶다하여, 최대한 조심하기 위해 인천에서 가장 한적하다 생각하는 곳에서만 십여분간 연습주행 하였습니다 ^^. 걱정해주신 점 및 출산 축하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4. 김민기 2015.12.17 19: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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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쉐보레차 구입시잘생각하고 구입하세여 3개월전에구입한차 현재 센타들어가서 에어켄통째로간아버린다내여 쉐보레에서는 일단 출고하고 팔면 소리나도 고장나도 다음부터는 소비자가 알아서 a/s받아야한대여 고장없고 잡소리없는걸로 잘뽁기하시길

    • 쉐보레코리아 톡 블로그 2015.12.18 09: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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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김민기님 안녕하세요, 쉐보레코리아 톡 블로그 운영진입니다. 먼저 불편을 드려 대단히 죄송합니다. 모든 고객의 정보를 동의없이 조회할 수 없기 때문에 차량번호/차종/휴대폰 번호를 비밀댓글로 남겨 주시면 관련 정보를 내부적으로 확인 후 신속히 처리 될 수 있도록 유관부서에 전달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불편을 드린 점 사과 드립니다. 쉐보레는 고객님께 최대한의 만족을 드리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5. 큰형님 2015.12.19 16: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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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기 글잘썼네..
    나도 임팔라 시승한번해보고싶은글이네.
    제수씨도 익살맞게 잘 나왔고~^^

  6. ㅇㅇ 2016.02.01 07: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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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어쩔

  7. 박광희 2016.04.18 13: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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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동차 출고 인수시 뒷창 브레이크 빛샘확인 확인 영업사원 같이 확인 후 무상 수리 하기로 했고

    인수 후 정식 번호판 등록 운행중에 있습니다.

    임팔라 내부 단차 및 시트불량 브레이크 빛샘

    현상 엔진룸 부식문제로 휴가내고 포항지점 AS 센터에 들렸습니다.

    가서 수리담당자 하는 말. 엔진룸 알루미늄 부식은 문제가없고 뒤에 빛샘은 썬팅 때문에 발생된것 같다고 얘기해서 초기 인수시 영맨도

    확인했던 사항 이라 했더니. 믿지도 않고 본인소견과 회사소견은 선팅때문이라 우기더군요

    그래 영맨한테 전화 해보라 하니 하진 않고

    후방 블랙박스가 빛샘현상 때문에 잘 안된다

    말하니 더 가관인것은 미국은

    그런거 설치 안하고 이건 정상이랍니다.

    이리저리 설명하니

    시트 마감 불량에 수리 하려면 탈착해야

    한다더군요. 그리고 현장에서 브레이크등 빛샘현상

    AS기사에게 다시 확인 시켜 줬습니다.

    출고 1주일도 안되 부품 탈거라...

    그래도 시트 가죽 교체. 뒷창 브레이크

    2개 부품 입고 후 수리해준다. 해서 참고

    집으로 왔습이다. 몇일 후 전화가 왔는데

    브레이크등은 상태를 보고 자재를 주문해야

    할것 같다고 하더군요.

    그냥 조치도 가능 하다나요?

    (고객의 입장에서 문풍지로 임시조치하는 AS는 사절입니다.어느 지점에서는 이와 같은 문제에 대해 문풍지로 수리를 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수리는 정직하고 명확하게 해야합니다. 조립불량으로 들떠있는 상태에서 임시조치로 수리 하는것은 고객의 정당한 권리를 포기하는게 아닌가요? )



    또한 시트가죽은 자재가 왔으니 수리하러

    오라고 하길래.



    브레이크등 상태 확인 했으면서 자재 주문을 하려면 또 상태를 봐야 한다는게 말이 되냐.

    휴가내고 가야하니.

    시트랑 브레이크 자재 둘다 입고하면

    고치겠다.그때 그냥 조치가 되면 부품을 안쓰면 되지 않나...수리 갔는데 부품 문제로 또 수리

    안되면 또 자재 주문된 후 휴가내고 수리와야 하지않느냐 라고 말 하니까.

    부품 준비상태에서 시트와 같은일정에 수리해달라 말하니..



    그렇게는 못 하고 AS 센터에 총

    2번 들려야 한답니다.

    그게 위에 지침이라나요.

    제가 그랬죠.. 전에 문제를 AS기사에게 확인

    시켜 줬는데.또 봐야하고 부품문제로

    결정나면 부품입고 후 다시 와야하는게

    말이되냐. 부품만 가지고 있으면

    교체로 수리하든 그냥 수리하든 시트수리하는 그날 한번에수리할수있는데 ..

    그런 말씀하는 담당부서 책임자 연락처를 물으니.. 답해줄수 없다고 하더군요.



    그런데 그게 쉐보레 AS방침이랍니다.

    재고부품 1개 보유 안할려고 고객을 호구로 여기고 잔말말고 또 오라니...

    화가나서 쉐보레 고객센터에 전화하니

    As은 서비스센터 주관이라. 간섭을 못한답니다.

    어이없죠?? 엔진 부식문제도 서비스센터 주관이라 핑퐁치고..

    제가 그랬죠 고쳐주는게 그리 귀찮으면

    새차로 교한해주시던지요.

    하니 묵묵무답이네요.

    또 엔진룸 알루미늄 백화현상건에 대한 부분인데

    성능에는 문제가 없으니 조치할게 없습니다라고 하는데.

    알루미늄이 백화현상이 났으면 적어도 제거 후 방청정도는 해줘야 되는게 아닌가 싶내요.

    출고 때 부터 꾹꾹 참았는데.. 무슨 신차가 백화현상이 있나요?

    그게 신차의 정상상태는 아닌거 아닙니까?

    예전 라세티 알루미늄 부식문제때문에신경 쓰여 조치좀 해달라고 했더니.. 그부분에 지침이 없다고 하고...

    이제 어디로 클레임을 걸어야 하나요.

    소보원으로 가야하나.

    짜증이나내요. 팔면 끝이라는

    쉐보레 입니까?

    차 마감이 부실하면

    적어도 AS는 잘 해줘야 하는거 아니냐!!! 이말입니다.

    오죽 답답했으면 실명으로 이곳에 올리겠습니까?

    쉐보레 정신좀 차렸으면 좋겠습니다.

    카페에 AS문제로 불만이 많은거 쉐보레만 모르고 있나요?

    고객관리.. AS좀 철저하게 하고.. 제대로 대응좀 해줬으면 합니다.

    임팔라 오너로 쪽팔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