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오토캠핑

'양평 수목원'에서 함께한 '쉐보레 RV 패밀리 오토캠핑', 물씬한 가을 느낌

가을 정취 만끽할 수 있는 '양평 수목원'에서 함께한 '쉐보레 RV 패밀리 오토캠핑'



산과 들이 붉게 물들어 가는 지금은... 가을이 한창입니다. 지난주말 가을비가 내려 추위도 한결 가까이에 다가오기도 하였습니다. 가을낙엽을 적시는 이 가을비가 가뭄 지역에 해갈을 해주는 단비가 되기를 기대해 봅니다. ^^


지난, 10월 24~25일, 화창한 가을날에... 기다리고 기다리던 '제9회 쉐보레 RV 패밀리 오토캠핑'이 진행되었는데요. 저도 '쉐보레 RV 패밀리 오토캠핑'에 참가해서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함께 했습니다. 이번 쉐보레 RV 패밀리 오토캠핑에 참가한 저는 개인적인 컨셉이 있었는데요. 소박하게 '친구야~ 캠핑가자!' 입니다. 아직 자동차가 없는 친구들과 함께 쉐보레 트랙스를 타고 드라이브도 즐기고 캠핑도 즐기는... 아주 멋진 시간을 보내는 것이었답니다.  



자! 그럼, 청명한 가을 하늘 아래, 행복 가득, 즐거움 가득했던 '쉐보레 RV 패밀리 오토캠핑'으로 떠나볼까요?


이번 '쉐보레 RV 패밀리 오토캠핑'은 경기도 양평에 있는 '양평 수목원'에서 열렸는데요. 캠핑장 공간도 넓고 단풍도 물들어 가을느낌을 물씬 느낄 수 있어서 좋았었습니다. 쉐보레 오토캠핑이 열리고 있는 '양평 수목원'으로 향하는 길은 가을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멋진 단풍터널 길이었습니다. 




쉐보레 오토캠핑에 저는 '트랙스 디젤'을 타고 참여했는데요 넘치는 파워 1.6 디젤 심장으로 무장한 쉐보레 '트랙스'를 타고 단풍 길을 달리다보니 차창으로 지나가는 풍경에서 가을을 제대로 느낄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가을을 물씬 느끼기에는 뭔가 감성에 충만할 수 있는 음악이 필요하더군요. 트랙스의 마이링크를 이용해 휴대폰에 있는 MP3를 틀어 멋진 음악을 들으며 드라이브를 하니... 정말 가을을 제대로 느낄수 있었습니다. 역시 트랙스의 보스 사운드로 흘러나오는 멋진 소리... 가수 이승철 씨의 애절한 목소리를 들으며 안전하게 양평 수목원으로 향할 수 있었습니다.  



대표이미지


청명한 가을하늘 10월 어느 멋진 날... 선선한 바람이 불어 좋았고, 따스한 가을햇살도 좋았습니다. 저는 오색단풍이 아름다운 가을을 만끽하기 위해 호반의 도시 춘천에 있는 '하늘 자전거 길'에서 자전거를 타고 다시 '쉐보레 RV 패밀리 오토캠핑' 열리고 있는 양평 수목원으로 향했는데요. 가을을 달리기에는 역시 쉐보레 트랙스 '어반 오렌지' 컬러가 제대로라고 생각합니다. 산과 들을 아름답게 물들인 단풍과 거침없는 질주 본능 '트랙스'가 아주 잘 어울립니다. ㅎ^^




쉐보레 오토캠핑이 열리는 '양평 수목원'은 저도 처음 오는 곳이라 궁금한 점이 많았는데요. 여러 캠핑카페에서 캠퍼들로부터 캠핑하기 좋은 캠핑장이라는 후기를 많이 보았답니다. 자전거를 타고 춘천에서 어떻게 양평 수목원 까지 가야하나 걱정을 했었는데요. 다행히도 쉐보레 캠핑 운영국에서 문자로 안내를 해주고, 확인 전화까지 해줘 양평 수목원까지 안전하고 편안하게 도착할 수 있었답니다. 




이번 쉐보레 오토캠핑은 장비 보유고객과 장비 미보유 고객으로 나뉘어 쉐보레 홈페이지에서 신청을 받았는데요. 각각 50팀씩 총 100팀이 선정되어 사이트 배정을 받았답니다. 캠핑장 마다 좋은 사이트가 있다는 것은 캠핑을 해보신 분들은 다 아시리라 생각이 됩니다만, 쉐보레 오토캠핑은 순차적 사이트 배정으로 모두에게 즐겁고 행복한 캠핑이 될 수 있도록 배려를 한 것 같습니다. 


저는 양평 수목원의 수영장이 있는 곳의 맨 위에 자리한 4-1 사이트를 배정 받았답니다. 운영본부에서 꽤 먼 거리에 있어 이벤트 등에 참가하기에는 좀 불편한 장소라 생각이 들지만, 나름 캠퍼들로 붐비는 지역을 벗어난 한적한 곳이라 여러가지로 아늑하고 좋았습니다. 물론 개수대와 화장실을 포함한 편의시설에서 멀어지는 불편함도 있었지만 전 괜찮았답니다.




이번 쉐보레 RV 패밀리 오토캠핑에서는 캠핑 참가자들이 기부한 도서들로 캠핑 도서관을 운영하고, 캠핑 종료후에는 '아름다운 가게'에 기부한다고 합니다. 쌓여있는 책들을 보니 참가 고객들로 부터 많은 도서를 기증받은 것 같습니다. 




저는 이번 쉐보레 RV 패밀리 오토캠핑에 장비 미보유로 참가하게 되었는데요. 캠핑운영국으로부터 캠핑에 필요한 장비를 대여받게 되었습니다. 

쉐보레 캠핑 운영국의 스태프들이 트랙스의 트렁크를 열고 대여장비를 차곡차곡 실어주고 있습니다. 다들 친절하시네요. ^^




한국지엠 쉐보레 RV 패밀리 오토캠핑에 참여하다 보면 캠핑장 곳곳에서 본인도 모르게 사진에 찍히게 되는데요. 쉐보레 홈페이지와 자료 등에 사용하게 되니 안심을 하셔도 됩니다. 저도 초상권 및 개인정보 수집 이용동의서에 사인을 하고 아울러 체크인을 하면서 한국지엠에서 지원하는 기념품도 받습니다. 




기념품 봉투 안에는...  이번 쉐보레 RV 패밀리 오토캠핑의 안내와 쉐보레 자동차 안내 책자와 그리고 캠핑에 도움이 될만한 블랙야크 안내 책자도 같이 있더군요. 또한 소소한 기념품도 몇 가지 있고요.




양평 수목원 캠핑장에 도착하고 짐을 풀자마자... 바로 쉐보레 오토캠핑의 메인 이벤트 중 하나인 송어잡기 체험이 진행되었습니다. 이리저리 헤엄치는 송어를 잡으러 우르르... 양평 수목원 수영장에 풀어놓은 송어를 잡는 시간만큼은 아이들과 함께하는 부모님들의 즐거운 순간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이제 송어잡기 체험은 쉐보레 오토캠핑의 메인 이벤트로 자리를 잡았가는 것 같습니다. ㅎ^^




아빠와 함께하는 송어 잡기 이벤트... 송어를 잡는 것도 좋지만, 아빠 손잡고 물속에서 송어를 찾는 이 시간이 더 즐겁고 행복해 보입니다. 감탄과 탄식이 뒤엉켜 들려오는 송어잡기는 이리저리 분주하게 도망 다니는 송어를 잡느라 아이들과 어른들이 한참을 즐거운 시간을 보냈답니다. 뜰채를 준비해 오신 캠퍼도 계셨는데요. 하지만 한 마리도 잡지를 못하셨다고 합니다. ㅎ^^ 제 경험상 송어잡기를 할때는 맨손으로 잡는게 제일 좋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아니면 미끄럽지 않게 면장갑을 끼고 잡으면 잘 미끄러지지 않습니다. 내년 쉐보레 오토캠핑에는 꼭 대박 나세요~ ^^




"아저씨 저 이만큼이나 잡았어요~"라며 어망을 보여주며 자랑을 하는 친구도 있었답니다. 송어잡기 체험은 그야말로 아이들과 부모님이 함께 할 수 있는 흥미진진하고 즐거운 시간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이번 쉐보레 오토캠핑에서 송어를 여러마리 잡은 분들도 있고, 안타깝게도 한 마리도 잡지 못한 분들도 있었는데요. 송어를 많이 잡은 참가자들은 아이들이 직접 송어를 만져보게하고 또 이집저집 나눔을 해주기도 하였답니다. 역시 멋쟁이 쉐보레 캠퍼, 즐거움도 함께 나누는 쉐보레 가족이십니다.


송어잡기 체험에서 잡은 송어는 양평 수목원 직원분들이 잘 손질해 주셨는데요. 손질된 송어는 채소에 초고추장을 곁들여 송어회로 먹을 수 있고, 호일에 싸서 모닥불에 송어구이로 먹을 수도 있답니다. 물론 기름에 튀겨 먹어도 아주 별미 입니다. 


저도 송어를 손에 들고 의기양양 사이트로 돌아가 친구들과 함께 캠핑 분위기 낼 수 있게끔 노르스름하게 구워 아주 맛나게 먹었답니다. 사실, 저도 송어는 한마리도 잡지 못했는데요. 송어가 어찌나 빠르던지요. ㅎ^^  저는 송어를 몇 마리 가지고 있던 아이들한테서 나눔을 받았는데요. 넉넉하게 잡아 여기저기 나눔을 하길래 염치불구하고 2마리 받아왔답니다.  





한편 쉐보레 오토캠핑에서는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었는데요. 쉐보레 임팔라와 스파크 시승, 페이퍼 쉐비카 만들기, 캠핑 씨어터, 텐트 문패 만들기 풋볼게임 등... 모두가 아이들과 함께하는 가족중심으로 한 즐거운 이벤트였습니다. 저는 친구들과 함께하는 캠핑이었으니 친구들과 원두커리를 한잔하며 담소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어느덧 양평 수목원에도 어스름한 저녁이 가까워졌습니다. 텐트마다 가을밤을 밝히는 램프에 불이 켜지고 저녁을 준비합니다. 요즘 저의 캠핑장비는 조촐하게 미니멀 캠핑장비로 준비하고 다닙니다. 한때는 트렁크에 캠핑장비로 테트리스 하느라 정신이 없었는데요. 아이들이 커가면서 장비도 점차 소 규모화 되어가고 있습니다. 게다가 이번 쉐보레 오토캠핑에서는 블랙야크의 장비를 대여 받을 수 있어서 조촐하게 준비를 했답니다.




장비는 조촐하더라도 캠핑은 캠핑입니다. ㅎ^^ 화로대에 모닥불을 피우고 친구들이 준비해 온 맛있는 고기와 반찬으로 저녁상을 준비합니다. 이번에는 목살 숯불 직화구이를 친구들에게 대접했습니다. 참! 숯불 직화구이를 맛있게 드시려면 저같이 주철 그릴에 굽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화로대의 불조절도 정말 중요하고요. 기회가 된다면 다음에는 단순하지만 숯불 직화구이를 잘 하는 방법에 대해서 저가 사용하는 방법을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지난번에 '캠핑장에서 쉽게 불 피우는 방법'과 '통삼겹 바베큐'에 관련해서 포스팅을 하였는데요. 잘 알아두시면 캠핑장에서 맛있게 요리를 해 먹을 수 있답니다.    

 



후식으로 과일도 준비하고 다시 원두를 갈아 친구들과 따뜻한 커피를 마시며 화로대 불 앞에서 온기를 느끼며 쉐보레 오토캠핑의 메인 이벤트인 '쉐보레 복면가왕'을 기다려 봅니다. 어이쿠야~ 오랜만에 친구들과 오붓한 시간을 가지다 보니 옆집과 인사를 못 하였다는 것을 너무나 늦게 알았습니다. 다시 원두커피를 만들어 옆집과 인사를 하고 '쉐보레 복면가왕'을 보기 위해 양평 수목원의 잔디광장에 내려갔습니다. 후기를 찾아보니 옆집에 계시던 분은 올란도 카페회원 가족으로 당첨이 되어 이번 쉐보레 오토캠핑에 참가를 하셨더군요. 만나서 반가웠습니다. ㅎ^^ 




쉐보레 오토캠핑의 공연 프로그램은 회를 거듭할수록 그 재미를 더하고 있는데요. '제 9회 쉐보레 RV 패밀리 오토캠핑'에서는 개그맨 홍인규 씨가 사회를 보면서 시작을 하였답니다. 초대가수는 실제 복면가왕이라는 프로그램에도 출연한 적이있는 가수라고 하는데요. 이름은 '쉐보레 타고 빵빵빵' 님이었습니다.




'쉐보레 타고 빵빵빵'님은 노래도 잘하고 입담도 좋아서 누굴까 무척 궁금했었는데요. 그런데요. 놀란운 것은 복면가왕이 노래를 부르자마자 어느 꼬마가 초대가수의 이름을 바로 알아맞혀버리는 일 이었답니다. 바로 '윤형빈'이라고 외치더군요... 와우~ ^^




개그맨, 격투가 그리고 음원도 많은 가수로도 활동하고 있는 윤형빈씨의 멋진 무대가 이어지면서 양평 수목원의 밤은 아름답게 가을 속으로 빠져들어 가고 있었습니다. 왕비호로 이름을 알린 윤형빈씨는 요즘 복면가왕 가수로 많이 알려진 것 같습니다.




개그맨 홍인규씨와 윤형빈씨가 더블 MC로 사회를 보면서 다채로운 볼거리가 있었습니다. 노래도 하고 춤도 추고 개그도 하고 한참을 즐기다 보니 시간 가는 줄 모르겠더군요. 내년에도 두분을 쉐보레 오토캠핑에서 뵙기를 바랍니다. ㅎ^^




특별한 사연으로 이번 '제9회 쉐보레 RV 패밀리 오토캠핑'에 참가하게 된 가족입니다. 아빠의 간절한 소망이 이루어져 이번 쉐보레 오토캠핑에 참가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부디 가족과 함께하는 즐겁고 행복한 시간이 되셨길 바라며 개인적으로도 힐링되는 시간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만나서 반가웠습니다. ^^


잠깐 윤형빈 씨의 재미난 쉐보레 1집 노래를 감상해 보실까요?




윤형빈씨는 쉐보레 오토캠핑에서 '쉐보레 1집' 노래를 발표했는데요. 윤형빈씨만의 재치있는 가사조합으로 쉐보레 오토캠핑에 참가한 가족들이 즐겁게 웃을 수 있었습니다. ㅎ^^ 




윤형빈씨와 홍인규씨의 열정적인 무대는 공연의 마지막에 캠퍼들과 함께 어울리며 노래하는 순간 최절정에 달했는데요. 쌀쌀한 날씨에도 겉옷까지 벗어 가며 캠핑장을 뛰어다니며 열정을 다했답니다.




윤형빈씨와 함께하는 즐거운 시간을 갖는 쉐보레 가족들의 모습입니다. 박수치며 노래도 함께 해주고 즐거운 시간을 함께하니 쌀쌀한 날씨였지만 캠핑장의 열기만큼은 대단했었습니다.




"쉐보레 포레버~" 모든 공연을 마치고 윤형빈씨가 쉐보레 포레버를 외치며 인사를 합니다. 추운 날씨에도 열정적으로 공연한 윤형빈씨, 홍인규씨 고생하셨고 감사합니다. 공연을 관람하셨던 쉐보레 캠핑가족 여러분도 즐거우셨는지요? 저도 친구들과 함께 정말 즐거운 시간이 보냈답니다. 


친구들이 쉐보레 오토캠핑에 참가하면서 이 행사와 더불어 가족과 함께 이렇게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는 점에 무척 놀랐나 봅니다. 쉐보레 오토캠핑을 부러워 하던걸요~ ^^




공연이 끝나고 캠핑장의 밤은 평상시와 같이 조용히 별을 기다립니다. 집보다는 불편하지만, 밖으로 나와 가족들과 오붓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캠핑, 아이들과 함께하는 정겨운 시간을 보내는 참가자 가족이 계셔서 살짝 촬영을 해봤습니다. 저도 친구들과 함께 왔지만, 아이들과 함께하지 못하는 이 시간이 아쉽기만 하군요... 저도 다음 쉐보레 캠핑에는 꼭 아이들과 참여하고 싶습니다.




양평 수목원 캠핑장의 밤은 이렇게 깊어만 갑니다. 짧지만은 않았던 즐거운 쉐보레 오토캠핑 첫째날... 여러 가지 프로그램으로 아이들과 함께하는 즐거운 이벤트, 그리고 공연... 이제 잠자리에 들어야 하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텐트마다 오손도손 이야기꽃을 피우며 이제 잠자리에 들 시간이 되었습니다.




굿모닝 쉐보레~ 양평수목원 캠핑장에 아침이 밝았습니다. 캠핑장에서 한밤의 정적을 아빠들의 코 고는 소리가 갈랐다면 아침을 깨우는 소리는 아빠들의 아침을 준비하는 소리라고 생각합니다. 캠핑장에선 아빠들이 언제나 부지런한 모습을 보입니다. 주 중에 회사 일로 바빠서 아이들에게 많은 것을 해주지 못하는 우리 아빠들... 회식 줄이고, 술자리 줄이고. 조금만 더 일찍 퇴근해서...  집에서도 이렇게 하시는 겁니다. 꼭요~ ㅎ^^




캠핑장의 아침은 언제나 여유가 있어 좋습니다. 아침 식사를 마치고 양평 수목원 캠핑장을 한 바퀴 산책을 합니다. 지난밤 열광의 도가니였던 잔디광장에 쉐보레 차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요즘 경차시장 1위를 탈환한 쉐보레의 귀염둥이 '스파크'와 설명이 필요 없는 쉐보레 돌풍의 주역 '임팔라'입니다. 그리고 거침없는 질주, 작지만 강한 차, '트랙스' 입니다. 양평 수목원에 잔디광장에 전시해 놓으니 가을 느낌 물씬 이군요...  




누가 만들어 올려 놓았는지는 모르지만, 임팔라 후드 위에 이렇게 페이퍼 임팔라를 올려 놓았습니다. 정말 꼼꼼하게 잘 만들어 놓았더군요. 새벽이슬을 잔뜩 맞고도 이렇게 튼튼하게 버티고 있으니 말입니다. 주변의 나무에서 떨어진 나뭇잎을 살짝 코디를 했습니다. 더욱더 가을 느낌 물씬~ 합니다. ㅎ^^




양평 수목원의 산책길에서 일출을 봅니다. 가을날 아침햇살이 따뜻하고 좋네요. 둘째날엔 특별한 프로그램은 준비되어 있지 않습니다. 오랜만에 야외로 오토캠핑을 왔으니 가족과 함께 캠핑장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야지요. 또는 주변 볼거리를 찾아가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아이들에게 놀거리 볼거리를 제공하면서 자연스럽게 모든 사물에 관심을 갖도록 하는 것이 최고의 자녀교육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블랙야크와 함께하는 '제 9회 쉐보레 RV 패밀리 오토캠핑'의 모는 행사는 단체사진 촬영을 마지막으로 종료가 됩니다. 참가가족마다 캠핑장비 정리하느라 바쁘셨지만 이 순간을 기억하기 위해 단체사진 촬영에 많은 분들이 아이들의 손을 잡고 참가해 주셨습니다. 부디 쉐보레와 함께했던 즐거운 추억을 소중하게 오래 간직하시길 바랍니다. 




단체사진 촬영을 마치고 저는 다시 가을을 달려 치악산 단풍산행에 나가게 됩니다. 친구들과 함께 4명이 차에 타게 되니 캠핑장비를 실을 공간이 부족했습니다. 4명이 트랙스를 타고 캠핑을 다니기는 정말 어렵겠죠. 캠핑장비를 대여 받았다 하더라도 4명분의 침낭과 옷가지만 하더라도 많은 부피를 차지합니다. 임시방편으로 제가 미니멀 캠핑을 다닐때 가지고 다니는 100리터 더플백에 침낭과 매트를 수납하고 트랙스의 루프에 올려 단단하게 묶어 놓았습니다. 평소 캠핑을 자주 다니신다면 루프박스나 루프백을 장착하고 캠핑을 다니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어느덧 단풍이 한창인 가을의 한복판입니다. 쉐보레와 함께 즐겁고 행복한 아름다운 가을날 되세요~ ^^

이상 토비토커 막시무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