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컬쳐/사회공헌

한국GM 이웃사랑 나눔 현장을 찾아서 - 한마음 재단 소개

 

 

이곳 쉐보레 톡 블로그에 자주 오시는 분이라면 한국GM이 자동차를 만들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우리 사회와 더불어 함께 나아가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실텐데요.

 

 

 

오늘은 이런 활동을 좀 더 자세하게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바로 한국GM의 한마음 재단에 대한 이야기인데요. 한마음 재단은 글로벌 기업인 GM(General Motors)의 자선철학과 더불어 한국GM 임직원들의 이웃사랑 및 자발적인 봉사정신을 바탕으로 설립된 사회복지법인입니다. 이웃을 위한 훈훈한 기부 문화에도 앞장서는 한국GM 한마음 재단의 모습, 같이 살펴보실까요?

 

 

한국GM 한마음 재단의 걸어온 길

 

한국GM 한마음 재단은 2005년 "지엠대우한마음 재단"으로 시작하여 전국 사회복지기관 및 시설에 차량을 기증하며 따뜻한 마음을 배풀기 시작했습니다. 또한 이때부터 김장김치 나눔 행사와 연탄기증, 어려운 이웃 물품기증 등등 나눔 행사를 시작하였습니다.

 

한마음 재단의 초대 이사장으로 닉 라일리 사장께서 수고하여 주셨고, 2대 마이클 그리말디, 3대 마이크 아카몬, 4대 세르지오 호샤, 5대이자 현 이사장이신 제임스 김 사장님의 취임에 이르기까지 총 12년간의 사회복지기부 활동을 통해 그동안 많은 사업을 진행하였습니다.

 

 

 

그럼 현재 한국GM 한마음 재단 이사장님인 제임스 김 이사장님의 인사말씀을 들어볼까요?

 

한국GM 한마음 재단은 어려운 우리 이웃과 함께하기 위해 임직원들의 정성으로 설립된 재단 입니다.

 

한국GM 한마음 재단은 100여년의 유구한 역사를 가진 GM(General Motors)의 자선철학과 임직원들의 열정적인 이웃사랑, 그리고

자발적인 봉사정신이 만들어낸 여러분들의 따뜻한 이웃입니다.

 

여러분이 방문한 이 아름다운 공간이 어려운 이웃들에게는 희망이 되고, 함께하는 분들에게는 기쁨이 되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한국GM 한마음 재단 이사장 제임스 김(Kim James Woo)

 

 

 

제임스 김 이사장님의 말씀처럼, 한국GM 한마음 재단 임직원들은 기부 프로그램을 통해 전국 사회복지기관 및 시설을 비롯. 소외계층을 위한 지원사업을 중점적으로 펼치고 있습니다

 

 

 

특히, 회사와 임직원들이 함께하는 매칭기부 프로그램을 통해 임직원들이 기부한 금액에 회사가 기부금을 더하여 재단사업기금을 적립하고 어려운 이웃에게 임직원들의 정성과 기부금을 합해 전달하고 있는데요. 이웃을 사랑하는 기쁨이 두 배로 전해지는 것 같네요~

 

 

 

그럼 지금까지 한마음 재단이 활동한 이웃사랑 기부 사업의 현황을 알아볼까요?

 

 

한마음으로 모두 함께 달려가 봅시다, 한마음 재단의 차량기증식

 

 

 

한마음 재단은 2005년부터 차량 기증 사업을 진행하며 매년 영재교육원과 소외계층보육원, 기관 등에 차량을 지원해 왔습니다. 보살핌이 필요한 이웃들의 든든한 발이 될 수 있도록, 2005년부터 2016년까지 무려 443대를 지원하여 왔다고 하니 박수를 받을만 하네요!

 

 

우리 이웃들이 배부르고 아프지 않도록, 결식아동 급식지원 및 소외계층 의료비 지원

 

쉐보레는 사회에서 도움이 필요한 여러 이웃들도 잊지 않고 작지만 큰 힘이 되고자 노력해왔습니다.

 

 

 저소득층 결식아동 급식지원을 통해 한창 꿈을 갖고 커 나가야할 아이들을 지원하고 있으며,

 

 

 

소외계층 의료비를 지원에도 힘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소외계층들에게는 버거울 수 있는 의료비를 지원함으로써 따뜻한 사회를 만들어 나가는데 일조하고 있는 것이죠.

 

 

함께 나누는 사랑의 김장김치 행사와 라오스 초등학교 건립

 

한국GM 한마음 재단은 또한 매년 김장김치 나눔 행사를 통해 그 온정을 나누고 있습니다.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행사로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지낼 수 있도록 도움을 드렸는데요. 작년 한해 뿐만 아니라, 해마다 10톤 가량의 사랑의 김장김치를 나누고 있다고하니 정말 대단하네요.

 

한마음 재단의 나눔은 국내에서의 활동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이어졌습니다.

 

대표이미지

 

라오스에서는 초등학교를 지어 라오스 어린이들이 더 나은 환경에서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교육을 통해 아이들이 더 큰 꿈을 가질 수 있도록 많은 도움을 주었다고 하네요!

 

 

꾸준한 사회공헌 활동으로 표창까지 수상한 한마음 재단

 

 

이러한 사회공헌활동이 널리 알려지면서 보건복지부장관 표창도 받았네요! 저 역시 그 동안의 활동을 뒤돌아 보면서 '이 정도면 상 받을 정도 아닌가?'라고 생각했었는데 이렇게 진짜로 상까지 받았었다니, 다시 한 번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지금까지 한국GM 한마음 재단의 사회공헌활동과 임직원들의 이웃사랑 실천 현장을 함께 돌아 보았는데요. GM이 글로벌 기업인 만큼,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까지 다양한 활동으로 기부 문화를 선도하며 함께 훈훈한 사회를 만들어가는 모습에 저 역시 무척이나 기분이 좋았답니다. 다음 번에는 저도 직접 참여하여 좋은 마음을 나누고 올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앞으로도 한국GM 한마음 재단 임직원들의 사랑과 자발적인 봉사 활동이 어려운 이웃에게 희망의 메세지가 되어 더욱 따뜻한 사회를 함께 만들어 갈 수 있기를 바라며, 여러분께서도 다양한 한마음 재단의 활동들을 기대해 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