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기타

쉐보레의 새로운 내비게이션 시스템- 마이링크를 소개합니다.


쉐보레의 새로운 내비게이션 시스템- 마이링크를 소개합니다.


안녕하세요 더플린보이입니다. 
자동차에 장착되는 위성항법시스템인 내비게이션은 1997년 국내에 처음 등장한 이후로 눈에 띄게 발전해 왔습니다.
화면도 선명해지고 커졌으며 TV, 영화 감상 및 교통정보를 활용한 안내기능 등 첨단 IT 기술과 맞물려 발전에 가속도를 더하고 있고 이제는 차를 소유하고 있으면 누구나 한 개씩은 가지고 있을 만큼 대중화가 되었습니다.

쉐보레 내비게이션 마이링크

내비게이션에는 여러 가지 종류가 있지만 가장 깔끔한 것은 역시 출고시 장착 되어있는 순정 내비게이션 일 것입니다.
하지만 문제는 그 활용도와 상대적으로 높은 가격입니다. 차 안에서만 사용할 수 밖에 없고 가격 또한 떨어지긴 했지만 여전히 선택하기 부담스러운 옵션일 것 입니다.
활용성도 뛰어나고 여기에 가격까지 저렴한 내비게이션이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쉐보레 내비게이션 마이링크

얼마 전 쉐보레는 2012년 국제전자제품박람회를 통해 차세대 내비게이션을 처음으로 선보였는데요...
그 이름은 바로 MyLink(마이링크) 입니다.

쉐보레 내비게이션 마이링크

앞서 소개해 드린 아베오 RS에서도 잠깐 만나 본 적이 있는데요.

쉐보레 내비게이션 마이링크

마이링크의 기본 컨셉은 7인치 터치스크린을 통해 스마트 폰의 내비게이션을 포함한 다양한 기능을 활용한다는 것 입니다.

쉐보레 내비게이션 마이링크

스마트폰의 내비게이션을 비롯 한 다양한 기능들을 활용하기 때문에 마이링크의 가격은 그만큼 저렴해 질 수 있는데 미국시장에서의 예상 가격은 대략 500$ 라고 합니다.
자 그럼 잠깐 마이링크 소개 영상을 감상해 볼까요?





쉐보레 내비게이션 마이링크

마이링크는 기본 메뉴는 오디오, 사진 및 동영상, 전화, 스마트폰 링크기능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우선 USB나 블루투스를 통해 스마트폰의 음악과 사진 및 영화를 감상 할 수 있으며 ...

쉐보레 내비게이션 마이링크

스마트 폰과 연동되는 7인치 스크린을 통해 전화를 걸거나 받을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쉐보레 내비게이션 마이링크

마이링크의 또 하나의 특징은 스마트폰의 3G 기능을 활용하여 판도라와 같은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할 수 도 있다는 것 입니다.
즉 듣고 싶은 노래를 검색한 후 스트리밍하여 바로 듣기가 가능해 지는 것 입니다.
그럼 마지막으로 마이링크가 작동되는 영상을 감상해 볼까요?




스파크

이 마이링크는 스파크와 아베오를 시작으로 적용 범위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하는데요. 특히 이 마이링크 기술은 한국지엠에서 주도적으로 개발하고 있기에 북미 버전에 이어 한국 시장에도 선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지금까지 더플린보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