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임팔라

쉐보레 임팔라 트렁크 탐험기

쉐보레 임팔라 트렁크 탐험기



차량을 구매하시는 분들께서 고려하는 요소중에 하나가 실내공간일 것입니다. 



동급최대 전장 및 전고 사이즈를 보여주며 레그룸과 숄더룸 등 경쟁사대비 우월한 스펙을 보여주는 임팔라.








이 임팔라의 넉넉한 사이즈는 쩍벌남과 롱다리를 무리없이 소화하며 실내공간에서 만큼은 최고수준을 보여줍니다. 




임팔라 트렁크는 어떨까요? 

예전에 스파크와 말리부를 통해 실제 짐을 싣는 테스트를 통해 적재공간을 소개 한 적이 있었습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동급최대의 트렁크 공간을 자랑하는 쉐보레 임팔라의 크기는 얼마나 될런지, 또 얼마나 넓은것인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일단 수치상 확인한 임팔라 트렁크 용량은 2.5리터 엔진 모델의 경우 트렁크 용량은 529리터, 3.6리터 엔진 모델은 535리터입니다. 

 


두 모델간 6리터의 차이는 2.5리터 엔진에 탑재된 Stop&Start 시스템 기능으로 인한 보조배터리로 인한 것이며 529리터가 되었건 535리터가 되었건 이 용량은 동급 최대의 사이즈를 나타냅니다.


경쟁사 차종 트렁크의 용량을 간단히 비교해 보겠습니다. H사의 '그' 모델의 경우 454L로 임팔라 트렁크와 81L의 용량 차이가 납니다. H사의 '제' 모델은 433L로 임팔라와 102L의 용량 차이가 있으며, 수입차 L브랜드의 'E' 모델은 416L로 임팔라와 119L의 용량 차이를 보여줍니다.


수치상으로 얼마나 큰지 '리터(L)'용량으로 표기되어 사용하는 가전제품인 냉장고 사진을 보시면 크기짐작이 되실까요? 




사진 속의 김치 냉장고는 상단은 양문형이고, 하단은 2단으로 넉넉한 사이즈임에도 불구하고 임팔라 트렁크 용량인 535L보다 적은 405L입니다. 임팔라의 트렁크 크기에 대한 감이 오시나요?




임팔라 트렁크에는 골프백4개가 무리없이 들어가는 사이즈라는데 뒷자석 2열시트를 폴딩하면 적재공간은 더 늘어나겠죠? 




트렁크에서 바라본 IP까지의 거리가 아주 광활해보입니다. 




얼마나 길고 넓을까라는 생각에 시트를 폴딩한 뒤 들어가 누워보았습니다.




키 178cm인 제가 들어가서 허리춤을 시트 폴딩면에 걸쳐 누워 보았을 때 발끝이 실내 트렁크 트림에 닿았으며 정면 시야는 차량천정 선루프를 향하고 있었습니다. 




이렇게 본다면 성인 둘이 무리없이 들어가 밤하늘의 별을 누워 볼 수도 있겠죠?ㅎㅎ




어마무시한 트렁크 사이즈를 자랑하는 쉐보레 임팔라. 

어떻나요? 대충 그 크기가 짐작이 가셨나요?

스파크와 말리부에서처럼 얼마나 적재가 가능할 것인지는 조만간 다른 테스트를 통해 확인해 드릴 것을 말씀드리며 더 흥미롭고 좋은 소식으로 인사드리겠습니다.